주일예배

조회 수 133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첨부
Extra Form

(설교: 한병철 목사)

 문서 다운로드      MP3 다운로드      영상 다운로드 

 

언약의 말씀이 성취되는 행복 (마5:17-18)

 

할렐루야! 만나서 반갑습니다. 참 행복해 보이십니다. 오늘은 5월 첫 주일 어린이주일입니다. 자녀를 둔 모든 부모들은 자녀들이 건강하고 아름답게 자라 행복한 삶을 살아가길 원합니다. 어떻게 자녀를 기르면 우리 자녀들이 행복하게 살 수 있을까요? 결론부터 말씀 드리면 하나님을 만나 하나님이 나와 함께 하심을 믿고 살 수 있도록 해 줘야 됩니다. 왜냐하면 인생이 불행하게 된 것은 하나님을 떠나면 절대 살 수 없는 인간이 하나님을 떠났기 때문입니다. 이 사실을 믿지 않고 자녀들을 양육하게 되면 사탄이 만들어 놓은 자기중심의 함정과 물질중심의 올무와 성공중심의 틀 속에 자녀들을 집어넣는 것과 같습니다. 사탄은 언제든지 눈에 보이는 좋은 것으로 하나님과 멀어지게 하는 악한 존재입니다. 이러한 사실을 우리 성도들이 믿으시고 자녀와 후대들에게 살아계신 하나님을 바르게 전달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언약의 말씀이 성취되는 행복이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나누며 은혜받기를 원합니다.

 

1. 언약의 말씀이 성취되는 행복이란? 

(1) 언약의 말씀이 성취된다는 것은 하나님이 함께 하시는 증거입니다

(2) 언약의 말씀이 성취된다는 것은 삶속에서 구원의 역사가 일어나는 것입니다

(3) 언약의 말씀이 성취된다는 것은 말씀을 바르게 붙잡고 따라간다는 증거입니다.

 

2. 언약의 말씀이 성취되는 행복을 맛보려면? 

(1) 하나님이 모든 사람들에게 주신 절대 언약을 붙잡아야 됩니다

(2) 절대 언약인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성도들에게 주신 기본 언약을 알아야 됩니다

(3) 기본 언약인 임마누엘을 체험할 수 있도록 주신 조건 언약을 붙잡고 실천해야 됩니다.

 

3. 언약의 말씀이 성취되는 행복을 맛보게 되면? 

(1) 하나님 모르고 살아가는 부자들이 부럽지 않습니다.  

(2) 하나님 모르고 살아가는 연예인들이 부럽지 않습니다

(3) 하나님 모르고 살아가는 어떤 성공자도 부럽지 않습니다.

 

결론> 금주의 언약, 미션, 비젼

(1) 언약의 말씀이 성취되는 행복이란 무엇이고, 개인의 체험을 기록해보십시오!

(2) 언약의 말씀이 성취되는 행복을 맛보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기록해보십시오!

(3) 언약의 말씀이 성취되는 행복을 맛을 누구와 포럼하고, 전달하실지 기록해보십시오!


  1. 등록된 글이 없습니다.
Board Pagination Prev 1 ...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Next
/ 19
rhwlsghkcocndgus XE1.8.42 GARDEN1.1.8